건강가정지원센터 객원상담원 모집
건강가정지원센터 객원상담원 모집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10.01.2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3일까지 관련분야 2년 이상 상담경력자 대상

여수시는 개인, 부부, 가족들이 보다 만족스러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객원상담원을 모집한다. 객원상담원은 면접과 전화, 사이버, 집단 상담을 연간 상시 갖는다.

27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이달 27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상담관련 석사이상 소지자이거나 관련분야(상담심리학, 심리학, 교육학, 가정학, 사회복지학)에서 2년 이상 일한 상담경력자를 모집한다.

가족상담을 통해 가족과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훈련 및 긍정적인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줘 건강한 가족으로 거듭나도록 도와 시민들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건강가정지원센터 관계자는 “경제적, 신체적, 정신적 위기로 긴급한 상담 및 개입이 필요한 가족, 가족관계의 악화로 자신의 생활기능에 제한이 있어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이, 가족 간의 갈등 및 불화로 가족해체의 위험이 있는 가족, 한부모, 조손, 재혼, 이혼전후, 다문화 등 다양한 가족의 심리ㆍ정서적 안정을 위한 가족상담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여수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해 약 500여명의 시민이 상담을 통해 가족과 부모의 바람직한 역할 훈련 및 긍정적인 가족관계 향상에 도움을 줘 건강한 가족으로 거듭나도록 도와 주위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