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의료급여 업무담당자 연찬회 개최
여수시 의료급여 업무담당자 연찬회 개최
  • 남해안신문 기자
  • 승인 2009.12.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부터 이틀간…디오션리조트서
여수시가 9일부터 이틀간 의료급여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의료급여 업무연찬회를 여수시 소호동 여수 디오션리조트에서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의료급여 연찬회는 시 본청 및 읍면동 의료급여 업무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다. 의료급여 재정의 효율적 관리방안 모색 및 의료급여 실무자의 업무추진 능력 제고는 물론 담당자 상호간 행정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 일선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사기진작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국민의 의료문제를 국가가 보장하는 공공부조제도인 의료급여는 국민건강보험과 함께 국민 의료보장의 중요한 수단이 되는 사회보장제도다.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국민들에게 발생하는 의료문제인 개인의 질병, 부상, 출산 등에 대해 진찰, 검사, 치료 등의 의료급여서비스를 제공하는 저소득 주민생활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아주 중요한 사회복지 행정 분야다.

이번 담당공무원 연찬회에는 오현섭 여수시장의 특강과 초빙강사의 특강, 연찬회 참석자간의 분임토의 등을 통해 의료급여 추진상황 및 현안업무 연찬, 의료급여비 절감을 위한 혁신대책 방안 등을 마련하고 문제점을 도출해 자치단체 저소득계층의 의료급여 추진업무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