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판단위한 정책선거 할 것”
“올바른 판단위한 정책선거 할 것”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9.07.12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문도수협조합장 입후보예정자 매니페스토 협약
▲ 오는 29일 실시될 거문도 수협 조합장선거 출마자들이 정책선거 협약을 맺었다.
오는 29일 실시될 거문도수산업협동 조합장 선거를 앞두고 입후보 예정자들이 정책선거를 다짐했다.

여수시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10일 거문도수산업협동조합 조합장 선거에 입후보한 4명의 후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협약식을 갖고 정책선거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참여한 입후보자들은 “이번 조합장선거가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정책으로 경쟁하고 그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는 정책 중심의 선진 선거 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정책 비전과 목표, 우선 순위, 절차, 기간, 정책 추진에 따른 재원 조달 가능성과 실현 가능성 등이 명시되고, 사전 검증과 사후 평가가 용이하도록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좋은 정책을 개발하여 제시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가 매니페스토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유권자가 후보자의 자질과 정치 역량, 그리고 좋은 정책을 보고 투표할 수 있도록 기반조성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했다.

한편, 29일 실시될 거문도수협 조합장 선거는 17일부터 후보등록에 들어간다. 현재 4명이 출마의사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