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민단체 민주회복 결의
여수시민단체 민주회복 결의
  • 강성훈 기자
  • 승인 2009.07.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민주회복 시민행동 출범
이명박 정부 출범 1년 4개월을 맞아 민주주의 후퇴, 민생 파괴, 남북관계 파탄이라는 국가적 비상 시국에 직면한 가운데 전남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 정당, 종교계 등이 힘을 모아 민주주의 부활, 민생살리기 운동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여수지역 시민사회단체, 정당, 종교계 등은 1일(수요일) 오후 4시 학동 청소년수련관 지하놀이마당에서 시국회의를 가진 뒤 오후 5시 30분 시국선언문 발표와 ‘민주회복 여수시민행동’ 출범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개최한다.

이날 시국회의는 민중의례, 참가단체 소개, 경과 및 정세 보고, 제 2차 국민대회 세부계획 확정(7월 11일 예정), 시국에 대한 입장과 의견 토론, 결의 순으로 진행된다.

단체들은 이날 출범 선언문에서 “이명박 정부 들어 1%의 특권층만을 위한 재벌과 개발중심의 MB노믹스(경제정책)로 인해 중소기업은 도산하고, 영세 상인들은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으며, 폭증하는 사교육비와 집값 상승, 사회복지의 후퇴로 99% 다수 서민들은 생존의 벼랑 끝으로 내몰리고 있다”며 “그럼에도 이명박 정권은 국민들의 국정 전환 및 쇄신요구를 거부하고, 기존 통치방식과 MB악법 강행에 힘쓰고 있다”고 밝힐 예정이다.

단체들은 또 “더 많은 단체와 연대를 통해 ▲언론악법, 비정규직법 및 최저임금법 개악 등 반민주 악법 철회 ▲4대강 죽이기(세금낭비, 환경파괴) 중단 ▲강압 통치 중단 ▲부자편향 정책 중단과 서민 살리기 ▲교육 보육 실업 일자리 대책 마련 ▲남북관계의 평화적 복원 등에 나설 것”이라고 강조키로 했다.

단체들은 특히 “독선과 국민 무시, 인권유린으로 국민 통합을 해쳐 고통만을 양산하고 있는 정부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묻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