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우호도시 중국 양저우시장 일행 여수방문
국제우호도시 중국 양저우시장 일행 여수방문
  • 남해안신문
  • 승인 2009.06.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도시간 MOU체결…2012여수세계박람회 실질 협력 기대
여수시와 국제우호도시인 중국 양저우시 왕옌원 시장 일행이 오는 14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여수를 방문한다.

11일 여수시에 따르면 방문기간동안 왕옌원 양저우시장은 오현섭 여수시장과 환담하고 양 도시간 교류협력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이끌어내고 그 동안 우호도시로서 쌓아온 관계를 더욱 견고히 다지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이번에 체결될 MOU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와 양시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2012여수세계박람회기간동안 협력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것.

또 양 도시의 관광자원과 도시이미지를 적극 홍보해 국제적인 인지도를 넓혀나가는데 공동 노력할 방침이다.

특히 양저우시는 여수세계박람회의 중국내 홍보, 대표단 파견, 관람객 모집 등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적극 참가하고, 여수시는 대표단 영접 및 관람객 안내 등의 편의를 제공, 양저우시가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참가한 각 국가와 실질적인 교류를 할 수 있도록 협조할 계획이다.

이밖에 양저우시장 일행은 박람회장 및 홍보관,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지사, 여수산단내 금호피앤비 공장을 시찰할 예정이다.

여수시와 양저우시는 지난 1995년 2월 우호결연 협정 체결 이후 상호공무원파견, 바둑, 서예교류, 각종 축제 상호파견 등 50여 차례 활발한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여수시는 지난 5월 거북선대축제기간동안 중국 웨이하이시와 2012여수세계박람회 우호교류 협력강화협정식을 가졌다. 오는 8월12일 2012여수세계박람회 D-1000일 행사에 맞춰 국제교류도시를 초청, 우호결연 및 여수세계박람회 교류협력 MOU를 체결해 국제도시간 협력관계를 더욱 확고히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