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조기업을 위한 포탈시스템
1인 창조기업을 위한 포탈시스템
  • 남해안신문
  • 승인 2009.05.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영수의 창업하우스]
1인 창조기업을 지원하는 범 정부적 포탈시스템(Idea Biz Bank)을 구축하는 중에 우선 ‘e-서비스 거래몰(www.ideabiz.or.kr)’이 5월 6일 공식 문을 열었습니다.

아이디어 비즈 뱅크(Idea Biz Bank)는 창의성 및 상업화 가능성이 높은 국민의 아이디어를 발굴ㆍ등록하여 경제적 가치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범 정부적 포탈시스템으로 서비스 거래몰, 아이디어 거래몰ㆍ지식창고 등을 내용으로 ‘09. 6월말 오픈 예정입니다.

이번에 오픈된 ‘e-서비스 거래몰’은 ?1인 창조기업 활성화 방안?에서 보고된 ‘Idea Biz Bank’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대·중소기업 등의 아웃소싱 활성화를 통한 시장창출을 위해 1인 창조기업에게 프로젝트를 발주하는 중소기업에게 계약비용의 10%, 최고 300만원까지 ‘지식서비스 구매 바우처’를 지급합니다.

그리고 성공한 1인 창조기업, 민간 지식거래 전문회사 임직원 등을 활용하여 프로젝트 관리, 마케팅 전략 및 성공 노하우 등을 전수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멘토링 교육과 실적이 우수한 1인 창조기업에게는 자신의 능력개발을 위해 쿠폰방식의 ‘자기계발 Gold-Card’(자부담 50%, 50만원 한도)도 지급하는 등 1인 창조기업 특성별로 맞춤형 교육도 지원합니다.

동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1인 창조기업과 대·중소기업 등은 ‘Idea Biz Bank’(http://www.ideabiz.or.kr)를 방문하여 온라인상에서 등록 신청만 하면 간단한 검증 후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자신이 선택한 분야별로 맞춤형 정보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은 이번 웹사이트 오픈을 계기로 S/W·디자인·번역 등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한 1인 창조기업이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온라인 지식거래 장이 마련됨으로써 성공한 1인 창조기업이 배출되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제조업 등 여타 산업의 생산성 향상과 비용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