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차원서 2012여수박람회 협력방안 찾겠다”
“한나라당 차원서 2012여수박람회 협력방안 찾겠다”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9.03.20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의장 19일 여수서 교양강좌
▲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 의장이 19일 오후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 ‘엑스포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에서 ‘대한민국의 미래경쟁력과 창조경제’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한나라당 차원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한 협력방안을 찾아보겠습니다”.

임태희 한나라당 정책위 의장이 19일 오후 여수 진남문예회관에서 열린 ‘엑스포 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강연에 앞서 여수시민을 대표해 오현섭 여수시장으로부터 ‘2012여수세계박람회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임 의장은 “여수공항에서부터 오현섭 여수시장과 시민들로부터 엄청난 환영영접을 받고 강한 압력을 느꼈다”고 운을 뗀 뒤 “처음 방문했음에도 명예홍보대사 위촉장을 받고 보니 여수시민들이 한 식구처럼 느껴지는 등 마음이 가벼워졌다”고 말했다.

임 의장은 “이젠 2012여수세계박람회 명예홍보대사로서 당에 돌아가면 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현안들을 직접 챙기겠다”고 밝히는 등 대시민 약속을 해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임 의장은 이날 ‘대한민국의 미래경쟁력과 창조경제’를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대한민국이 오늘과 같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율과 공정, 책임이라는 가치의 재해석과 이를 토대로 한 시장 인프라의 조성 및 법제정, 예산편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날 임태희 의장의 강연이 열린 여수 진남문예회관에는 지역 주요 인사들과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려 집권여당 핵심 당직자의 일거수 일투족에 관심을 나타냈다.

여수시는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염원하고 세계속의 일등 여수시민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올 3월까지 10여명의 국내 최고 권위의 인사를 초청, 시민교양강좌를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