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쌓는 돼지저금통, 엑스포 분위기 업
희망 쌓는 돼지저금통, 엑스포 분위기 업
  • 남해안신문
  • 승인 2009.03.0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 여서동 내가먼저 First운동 실천위 저금통 분양
▲ 지난 6일 여수시 여서동주민센터에서 열린 ‘희망쌓는 돼지저금통 분양’행사에서 어린이들이 돼지저금통을 분양받고 있다.
‘희망을 쌓는 돼지저금통으로 장학금도 모으고 2012여수엑스포 성공개최 분위기도 살립시다’.

여수시가 범시민실천운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내가 먼저 First운동’ 여서동 실천위원회가 지난 6일 여서동 주민센터에서 각 단체회원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희망쌓는 돼지저금통 분양’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봄으로써 이웃사랑 정신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소망’ 낭독과 ‘소망 쓰기’, 어린이들의 고사리 손에 의한 저금통 분양 등 다채로운 형태로 진행됐다.

희망 쌓는 돼지저금통 기르기 사업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한다.

동참하기를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에게나 저금통을 회원제로 선착순 분양받을 수 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2012개를 분양한다.

회수된 저금통은 여서동 주민센터 민원실에 진열해 주민들의 동참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간다. 오는 10월 23일 돼지저금통 기르기에 동참해준 회원들을 초청, ‘돼지 잡는 날’ 축제행사를 갖는다.

모아진 기금은 법적 또는 제도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경제적인 도움을 주거나,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경로당과 복지시설 등을 도와준다. 아프리카 사랑 나눔 기금으로도 쓰여진다.

희망 쌓는 돼지저금통 기르기 사업에 동참하고자 하는 사람은 여서동 주민센터 ‘희망 쌓는 돼지저금통 분양창구’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서동주민센터(690-74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