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기술혁신개발사업
중소기업청 기술혁신개발사업
  • 남해안신문
  • 승인 2009.01.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영수의 창업하우스]
중소기업의 사업화에 직접 필요한 기술개발을 지원하여 고부가 제품화에 따른 시장개척 및 혁신형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중소기업청의 기술혁신개발사업 사업이 공고되었습니다.

기술혁신개발사업은 중소기업에 대한 융자자금이 아닌 출연자금 성격으로서 기업이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조건으로 1억원에서 최고 7.5억원까지 중소기업청에서 무담보·무이자의 자금을 지원하고 기술개발 성공 완료시 기 지원했던 금액의 20% 정도만 상환하는 사업입니다.

따라서, 일종의 투자 자금 성격을 띠고 있으며, 기술개발 자금이 부족한 기업으로서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개발사업이 3개 지원분야로 나누어 공고되었습니다.

선도과제는 2년 이내의 기간 동안 기술개발을 해야 내용으로 사전 ‘기술수요조사’를 통해 발굴된 기술개발과제에 대해 최고 5억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신청자격은 이노비즈기업, 벤처기업, 기업부설연구소 보유기업만 신청가능하며 500개 내외의 기업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투자연계과제는 개발기간을 3년 이내로 하여, 최고 7.5억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이는 연구개발 집약도가 높은 첨단 및 고기술 분야로 100개 내외의 기업을 지원하게 됩니다.

실용과제는 개발기간은 1년이며, 최고 2.5억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개발 내용은 중소기업이 1년 이내에 개발 가능한 자유응모 과제로서 기업이 개발 내용을 직접 작성하여 신청하게 됩니다.

기술혁신개발사업은 매년 광주·전남지역에서 80∼100여개의 기업이 선정되어 지원 혜택을 받고 있으며, 세부 경쟁률을 공고 하지는 않지만 접수현황을 바탕으로 유추한 결과 3:1 내외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접수 마감은 1월 30일까지이며, 구체적 내용은 중소기업청 중소기업기술개발종합시스템(www.smtech.go.kr)에 접속하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