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부터 시의회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17일부터 시의회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8.08.0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삼 삼일 시전 묘도동 지역 ... 선거비용한도액 3900만원
여수시선관위는 오는 17일부터 10월 29일 실시되는 시전, 주삼, 삼일, 묘도동 지역 여수시의회의원 보궐선거 예비후보자 등록을 받는다.

예비후보자 등록은 선관위에 등록신청서, 가족관계증명서, 인영신고서, 선거사무소의 약도 및 전화번호,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이 때 그 직을 가지고 입후보 할 수 없는 공무원 등의 경우에는 사직원 접수증이나 해임증명서류를 함께 첨부해야 한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를 설치하고 간판․현판․현수막을 각 1개씩 게시할 수 있으며, 선거사무장을 포함한 2인 이내의 선거사무원을 둘 수 있다.

또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문자, 음성, 동영상 등을 전송하는 방법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홍보에 필요한 사항을 게재한 명함을 예비후보자 본인과 예비후보자가 지정한 1인, 그리고 배우자가 배부할 수 있다.

다만, 명함배부시 지지호소는 예비후보자와 그의 배우자만 할 수 있으며, 전화를 이용한 선거운동과 컴퓨터를 이용한 핸드폰 문자메시지 발송은 할 수 없다.

여기에, 선거구안에 있는 세대수의 10%인 1219부를 후보자등록기간개시일 전일인 10월 13일까지 8면 이내의 홍보물로 1회에 한해 자신이 원하는 세대에 우편으로 발송할 수 있다.

한편 입후보제한직에 있는 공무원 등이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전까지 사직해야 한다.

여수시선관위는 3900만원의 선거비용제한액이 공고되고 예비후보자등록이 시작됨에 따라 여수시의회의원 보궐선거가 본격적인 선거일정에 돌입했다고 보고 지속적인 감시․단속활동을 벌이는 한편, 사전 선거법안내와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지난 18대 총선에서 조성된 공명선거분위기를 더욱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