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람회 추진경과 보고받아
민주당 박람회 추진경과 보고받아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8.04.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당차원의 지원책 논의
▲ 민주당 차원의 박람회 지원을 위한 정책위 회의가 30일 국회 본청 민주당 정책위원장실에서 열렸다.

통합민주당 정책위(의장 최인기)는 30일 국회 본청 민주당 정책위원장실에서 2012여수세계박람회 추진경과를 보고받고 당차원의 요구사항을 조직위원회에 전했다.

조직위는 이날 보고에서 박람회 개최기본계획을 수립중에 있으며 BIE 인정신청서를 기한에 맞추어 우선 제출한 후, 개최 기본계획과 연계하여 차기 BIE총회(제144차, 08년 12월) 이전에 수정보완해 제출하고 승인을 얻을 계획이다.

조직위는 아울러 여수프로젝트 이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해양개발 및 해양오염 등 전 지구적 위기해결을 위한 ‘여수선언’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은 현안건의를 통해 체험시설 및 연계교통시설 등도 박람회 지원시설로 지정해 정책적 지원을 받아야 하기에 세계박람회 지원특별법의 개정을 요청했다.

김성곤 의원도 “박람회장 규모로 보았을 때, 1일 수용가능한 범위에 대한 정확한 시뮬레이션이 다시 한번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내년도에 착공예정인 전시시설 등이 있다면 서둘러 예산편성 작업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대해 장승우 위원장은 “박람회장 사이즈가 작은 것은 사실이나 주변시설을 적절히 활용하는 계획을 수립하고 있기에 너무 지원시설의 범위를 넓히는 쪽으로 방향을 수정하면 혼선이 있을 수 있다”며 “국회측에서 박람회 조직위원회의 인력보강을 위해관심을 가져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정책설명회는 최인기 정책위의장에게 김성곤 의원이 직접 건의하면서 추진된 것으로  민주당이 야당이 된 이후 처음으로 마련된 자리로 5월 12일 BIE에 인정신청서를 제출하기 전에 조직위원회의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