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금융지원 설명회 개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금융지원 설명회 개최
  • 남해안신문
  • 승인 2008.04.15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여수상의, 16일 상공회의소 대회의실서
여수시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고 혁신형 기업의 자립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지원 활동을 펼친다.

14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와 여수상공회의소는 오는 16일 오후 2시 여수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설명회’를 공동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업은행, 산업은행, 광주은행과 신용보증 및기술보증보험이 참여해 기술 및 경영 혁신형 기업에 대한 정부의 금융지원 시책과 금융기관의 우수 금융상품 및 지원혜택을 소개한다. 금융기관별 상담 창구를 운영해 기업에 대한 맞춤형 금융 컨설팅을 실시한다.

여수시는 자체적으로 지난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 육성 인증지원’ 사업의 2008년 사업 안내와 참여 희망업체에 대한 개별 상담을 통해 일반 중소기업이 혁신형 기업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함께 기업지원 상담 창구를 운영해 중소기업 지원자금 안내, 각종 시책 홍보와 기업 애로사항 수렴 등 기업지원 활동을 병행 실시 한다.

여수시는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인증지원 사업과 금융지원 활동 등 실질적인 기업지원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기반을 구축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고용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여수시 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지원’ 사업의 성과로는 지난해 20개 기업의 혁신형 인증 지원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50개 기업의 인증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