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해양수산중장기발전계획 수립 가시화
여수시 해양수산중장기발전계획 수립 가시화
  • 남해안신문
  • 승인 2007.11.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산학협력단․한국해양수산개발원 관련 용역 마무리단계
여수시가 시의 성장 동력인 해양수산업의 지속가능하고 유망산업으로 변모하는데 초석이 되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해양수산중장기발전계획 수립을 눈앞에 두고 있다.

15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여수시 해양수산중장기발전계획 용역’을 전남대 산학협력단과 KMI(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 의뢰, 최근 용역결과물을 전달받았다.

계획안은 자원 관리형 어업 종합발전계획과 양식업 부분 종합발전계획, 자원성과 해양환경관리 방안, 수산물 부가가치 증대 및 구매촉진 방안, 수산과 연계한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행정과 제도부문 개선과 추진체계 등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들로 향후 여수시의 해양수산 중장기 발전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이번 계획 수립과 관련 오는 20일 여수시 돌산청사에서 관내 지구별․업종별 수협장 및 해양수산 관련 단체장과 용역추진 기관인 전남대 산학협력단, KMI(한국해양수산개발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중장기발전계획 사업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설명회를 갖는다.

시 수산경영과 관계자는 “해양수산중장기 발전계획이 수립되면 여수시의 해양수산업이 첨단 유망산업으로 변모하는데 초석이 마련되고 도시발전과 지역대표적인 산업인 해양수산업의 번영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