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촌자유무역지역 외국기업 첫 입주
율촌자유무역지역 외국기업 첫 입주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7.09.17 17: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체사피크(CSP)사 율촌산단에 공장 착공
▲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철강 부산물가공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체사피크(CSP)사가 지난 14일 율촌산업단지내 자유무역지역 제7블록(대지 6600㎡)에 공장을 척공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철강 부산물가공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체사피크(CSP)사가 지난 14일 율촌산업단지내 자유무역지역 제7블록(대지 6600㎡)에 공장 착공을 했다고 밝혔다.

미국 매릴랜드주 볼티모어시에 소재한 체사피크사(한국법인명 : COK)는 선박, 교량 등 철 구조물의 녹제거 표면처리 및 철강 첨가제를 생산하는 업체로서 율촌자유무역지역에 입주하는 첫번째 외국인투자업체(FDI)가 됐다.

이번에 착공한 공장은 3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오는 12월에 준공·가동하게 되며, 2009년까지 총 50여억원을 투자, 생산품은 국내는 물론 미국, 중국, 일본, 이탈리아 등 10여개국에 수출할 예정이다.

광양경제청에서는 체사피크사와 작년 7월 26일 MOU를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상호방문과 수회에 걸쳐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을 해왔으며, 광양경제청과 산업자원부 마산자유무역지역관리원(원장 최원도)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공장 착공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광양경제청 관계자는 “실질적인 외국인투자 실행으로 우리지역에 연간 4만톤의 물동량 창출과 30여명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며 “자유무역지역의 조기개발과 광양만권의 투자유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담당자 2007-12-13 15:06:16
1.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라!

주거래 은-행이란 자신이 제-일 많이 이용하는 은-행을 말하는 것입니다. 주거래 은-행에 거-래를 집중해서 거-래실적을 많이 쌓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고-객의 신-용을 평가 할 때 해당 은-행과의 거래 실적이 중요하게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카-드-대금결제, 공과금이체, 통신대금납부, 급여이체 등 금-융거래 를 한 은행에 집중/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2.조-회처 정보 발생을 줄여라!

금-융회사의 CSS(Credit Scoring System) 에서는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때, 조-회처 정보가 반영되기 때문에 조-회처 정보가 많으면 대-출이나 카-드발급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조-회처 정보가 많아 신-용접수가 떨어지는 이유는, 조-회처정보가 갑자기 늘어나 사람의 경우 채-권상-환 등의 금-웅거래에 많은 문제가 발생했다는 통계적 결과치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3. 내게 맞는 카-드는 한장만 사용하라!

본인에게 혜택이 많이주어지는 카-드를 하나 선택하여 집중한여 사용하는게 좋습니다.관리가 용아하여 분실, 연-체, 대-금결제관리가 훨씬 간편해집니다.

4. 카-드 대-금과 통신료를 연-체하지 말라!

연-체금액이 적거나 혹은 연-체기간이 단 하루라도 개인의 신-용은 저하됩니다, 이러한 연-체정보는 카-드사간에 공유하기 때문에 해당 연체카드의 사용이 정지되면 다른 카드의 사용도 제한 받게됩니다. 또한, 통신료 미납시 연관된 다른 통신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5. 대-출금의 만-기일을 체크하라!

채무를 3개월 이상 연체하면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추가로 신-용-대-출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연-체를 발생시키지 않아야 하고 발생시키더라도 3개월이 넘으면 안 됩니다.

6. 보-증시 대-출한도, 기간등을 체크하라. 그리고 무분별한 보-증은 금물!

최근 신-용정-보에는 보-증인 정보가 추가되어 금-융회사에서도 보-증선 내역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신-용개설 정보, 불량정보, 조-회처정보,가 각각의 의미를 가지고 개인의 신-용을 평가를 하는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듯이 앞으로 보-증인 정보도 매우 중요하게 고려됩니다.

7. 카-드의 현-금-서-비-스 이용대금을 미리 갚을 능력이 있다면 선-결제를 활용하라!

카-드대금 연-체중이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았다면 결-제일까지 기다리지 말고 미리 결-제 혹은 변제하게 되면 그만큼 이-자가 감소하게 되고 연-체기간도 줄어들게 됩니다.

8. 자-동-이-체를 이용하라!.

자-동-이-체를 이용하면 자신의 부주의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는 연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 은-행의 경우, 자-동-이-체 고객을 선호하므로 개인 신-용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자-동-이-체만 믿고 있다가 연-체될 수 있으므로 통-장-잔-액을 자주 확인해야 합니다.

9.영-수증을 반드시 보관하라!

물품 구입, 연-체금 상환 등 후에는 영수증을 꼭 보관해 두어야 한다. 신-용거-래취소, 물품 반환, 이중청구시 거-래를 입증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연-체금을 상환하였는데 해당 업체의 실수로 미결-제로 처리되어 불-량정-보가 해제되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 영-수증은 이때 상환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가 된다.

10. 변경된 주소는 반드시 통보하라!

주소지가 변경되면 은-행, 이동통신 등 대금결제 중인 해당 회사에 변경된 주소를 반드시 통보해야 합니다.

살아가다 보면 경-제적 어려움에 빠져 곤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어떤 분 들은 아주 적은 체납금 때문에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신-용-불-량-자로 등록이 되어 경제적 어려움에 빠져 금-융권에 도움을 요청했을 때 에야 그 사실을 알게 되고 늦은 후회를 합니다. 어느 곳에서도 도움을 받을 수 가 없게 되지요. 평소에 자신의 신용관리를 하면 경제적 어려움이 생겼을 때 자신이 쌓은 신용으로 어려운 고비를 넘길 수 가 있을 것입니다.

*.더 궁금한점이 있거나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S*C*제*일*은*행 개*인*신*용*여*신*부 >

< 무*료*상*담*전*화 080 - 508- 80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