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학금 지급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장학금 지급
  • 남해안신문
  • 승인 2007.07.3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오전 산단 인근 주민 자녀 41명 대상
▲ 31일 오전 여수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지사에 열린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 장학금 수여식.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가 31일 오전 한국산업단지공단 여수지사 2층 상황실에서 2007학년도 여수산단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대학생 25명, 고등학생 16명 등 41명에게 모두 4000여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정표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미래는 젊은 학생들의 어깨에 달려있다”며 “장차 지역사회와 국가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는 참된 인재가 돼 달라”로 당부하고 이들을 격려했다.

기업 이윤의 지역사회 환원 취지로 지난 89년 여수국가산업단지내 입주기업체들이 출연해 설립된 ‘여수국가산단장학회’는 90년부터 지난해까지 산업단지 인근 주민 자녀들을 대상으로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했다. 올해까지 중․고․대학생 1천633명에게 모두 11억56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 지역인재 육성에 이바지했다.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 관계자는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친화적인 교류를 통해 여수국가산단장학회를 더욱 활성화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김정민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신태학 여수시교육장, 여수국가산단내 공장장, 최봉춘 여수시 경영기획실장, 학부형 등 많은 이들이 참석,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