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유치로 지역 경제 힘 키운다
투자유치로 지역 경제 힘 키운다
  • 남해안신문
  • 승인 2007.05.24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 조민호 한양대 교수 등 15명 투자위원 위촉
▲ 23일 여수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여수시투자유치위원회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오른쪽)이 위옥량 한국수자원공사 여수권관리단장에게 위촉장을 주고 있다.
여수시가 지역발전을 위한 투자유치에 적극 나섰다.

2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는 이날 오전 오현섭 여수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최오주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여수시투자유치위원회 간담회를 열고 투자유치위원 15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투자유치위원으로 위촉된 외부 인사는 위옥량 한국수자원공사 여수권관리단장과 조민호 한양대 관광학부 교수, 박복재 전남대 국제통상학과 교수, 백창현 삼일회계법인 호남본부장, 구희승 변호사, 이상호 랜드마크월드와이드(주) 대표이사, 이만규 에머슨퍼시픽(주) 대표이사 등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물적기반과 함께 인적 인프라 구축 또한 투자유치에 포함된다”며 “각자의 전문지식과 인적 네트워크 등을 바탕으로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하자”고 입을 모았다. 또 “투자여건도 필요하지만 유치 이후 서비스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여수시투자유치위원회는 심의기구로 연임 가능한 2년 임기다. 투자유치위는 투자유치 기본계획 수립 및 투자유치에 관한 중요시책과 국내외 투자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또 투자자의 투자제안서 검토, 기금 운용계획의 수립․결산 및 지원대상자 선정 등을 심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