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 성료
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 성료
  • 남해안신문
  • 승인 2007.05.13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손도장 찍기 각계 인사 동참
1만5000여명 참여…박현빈·이루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
▲ 제14회 GS칼텍스어린이 글쓰기대회에서 마련한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희망의 손도장 찍기' 행사에 참여한 후 각계인사들이 어린이들과 손을 맞잡고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사진 우측부터 허진수 GS칼텍스사장, 오현섭 여수시장, 김광현 2012세계박람회 여수시준비위원장, 오광종 아름다운여수21실천협의회장).
GS칼텍스 여수공장이 마련한‘제14회 GS칼텍스 어린이 글쓰기 대회’가 12일 여수시 오림동 진남체육관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날 행사는 초여름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여수과 순천 지역 소재 88개 초등학교 어린이 5천여명과 학부모, 인솔교사 등 모두 1만5000여명이 참여해 열띤 분위기 속에서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 성공적 유치를 기원하! 며 마련한 ‘희망의 손도장 찍기’ 퍼포먼스에는 오현섭 여수시장과 주승용 국회의원, 김광현 세계박람회 여수시 준비위원장 등 각계 인사들과 수 많은 어린이 및 학부모들이 동참, 세계박람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이날 대회 결과 개인상의 경우, 시부 대상에 여수무선초교 1학년 김영준, 순천왕지초교 6학년 박세인, 산문부 대상에 순천용당초교 3학년 김동운, 여수한려초교 5학년 조소형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또 단체상 대상에 순천왕지초등학교, 금상은 여수여도초등학교가 영예를 안았으며, 여수교육장상인 지도교사상은 순천왕지초교 박근순 교사가 수상했다.

이날 글쓰기 대회 글제는 시 부문의 경우, 저학년(1~3학년) ‘꽃씨’와 ‘김밥’, 고학년(4~6학년) ‘편지’와 ‘섬’이 주어졌으며, 산문은 저학년 ‘아버지’‘소풍’, 고학년 ‘우리집’와 ‘갯벌’등이었다.

한편, GS칼텍스는 13일 서울 올림픽공원내 88마당과 한얼광장에서는 전국 8천여명의 초등학생과 학부모등 모두 3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4회 환경미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2012 여수 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하기 위해 오현섭 여수시장과 여수지역 어린이 홍보사절단이 참여, 대형 소망벽화를 내걸고 참가자들의 유치 기원 메시지를 기록에 남기도록 하는 등 박람회 유치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