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유력 대권후보 잇따라 여수방문
한나라당 유력 대권후보 잇따라 여수방문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7.02.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 유치 열기 전국 확산 기폭제
6·7일 박근혜·이명박 한나라당 유력 대권후보 여수 방문

대통령선거 한나라당 유력 예비후보들이 '2012여수세계박람회'로 호남 민심을 사로잡기 위해 잇따라 여수를 방문할 예정이어 관심을 끌고 있다.

올 12월 대통령선거 유력후보인 박근혜 한나라당 전 대표와 이명박 전 서울시장의 이번 방문은 '여수상공회의소, 여수시, 시준비위원회'의 요청으로 이뤄진 것이다.

이번 대권주자 방문으로 4월 BIE실사를 앞두고 4대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는 여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열기를 전국으로 확산 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먼저 6일 박근혜 한나라당 전대표가 지난해 3월 오동도를 찾은 이후 11개월 여 만에 여수를 방문한다.

박 전 대표는 6일 오전 여수에 도착해 오현섭 여수시장과 환담을 갖고 박람회 개최 준비 상황을 보고 받고, 소호요트경기장으로 이동해 돌산대교와 박람회 개최 장소인 여수신항 둘러볼 예정이다.

이어 오후 시민회관에서 시민과 박람회 준비위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선진한국과 새로운 국가리더십' 주제로 강연한다.

박 전 대표는 강연을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평소 견해와 대선유력후보로서 남해안과 국토균형발전에 대한 관심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이명박 전 서울시장도 10개월여 만인 7일 여수를 찾는다.
이 전 시장은 여수에 도착해 오현섭 여수시장과 환담을 가진데 이어 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신항 일대에서 여수시준비위 관계자들로부터 부지조성 계획 설명과 함께 신항 일대를 시찰한다.

이 전시장도 자리를 옮겨 오후 2시부터 90분 동안 시민회관에서 1천여 명의 여수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조적 도전이 역사를 만든다-2012여수세계박람회와 21세 대한민국의 도전'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이 전 시장은 강연 후 박람회 여수시준비위 대표공동위원장, 시준비위원, 지역 상공인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시준비위 관계자는 "이번 대선유력후보들의 초청 시민강연회는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에 대한 붐 조성 및 공감대 확산을 위한 것이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많은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