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현안, 의견을 듣습니다”
“여수시 현안, 의견을 듣습니다”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6.08.1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시장 11일 시민단체 정책간담회 개최
주민참여제도 인사제도개선 논의 될 듯
상공인과 간담회 등 취임이후 지역 각 계 단체들과 간담회를 벌여 온 오현섭 여수시장이 여수YMCA, 여수시민협 등 11개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대표 30명과 17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청소년수련관에서 정책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간담회는 여수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실질적인 주민참여 행정구현과 제도개선, 인사제도 개선, 광양만권 도시통합 논의와 준비 등에 대해 방향 설명을 할 계획이며, 환경 문제 해결방안 제안으로는 시티파크와 화양지구 개발사업 등의 난개발 사업, 시민참여 없는 연등천의 자연형 하천화 사업, 산단 환경관리권 재위임, 민관산 친환경 에너지 보급 확대운동 등에 대한 문제가 논의 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오 시장은 비전과 컨텐츠가 있는 여수박람회를 위한 과제로 세계박람회 개최의 3대 목표와 타국의 박람회 비전을 제시하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비전과 컨텐츠, 민관학 협력체계 프로젝트팀 구성 등의 과제를 제시할 계획이다.

또 지역 균형발전 방안과 지역친화적인 여수산단 만들기를 위한 공발협의 역할, 아름다운 여수21(의제21)의 현황과 발전방향, 청소년 정책의 발전을 위한 제언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와의 시정파트너쉽 방향과 시티파크, 화장지구, 연등천 등 환경운동 현안,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추진 운동, 통합시청과 시립박물관 건립 문제 등에 대해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