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출신의원 도의회 장악
여수출신의원 도의회 장악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6.07.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철 의장, 송대수 건설소방위원장
서일용 경제관광문화·운영·예결위
최종선 건설소방위 왕성한 활동 기대
여수지역출신의 도원들이 전남도의회를 사실상 장악해 지역발전의 일대 전기를 마련 할 것으로 기대된다.

4기 전반기 의장으로 5선의 김종철 의원이 당선됐으며 건설소방위원장에 송대수의원이 당선되는 영광을 안았다.

또 초선인 서일용의원은 경제관광문화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예산결산위원회에 배정됐으며 최종선의원은 건설소방위원회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게 됐다.

이에 따라 서부권도지사 동부권도의회 양상을 보여 균형적인 도정발전이 기대되며 세계박람회 유치라는 중요한 시점에서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진다.

이번 도의회 장악의 결과는 지역도의원들이 하나로 뭉쳐 지역발전의 전기를 마련하겠다는 의지가 표출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다 초선의원인 서일용 의원은 관광의 도시를 꿈꾸고 있는 전남도의 경제관광문화위원으로 배정됐다. 더구나 의회운영위원과 예결위원으로도 활약하게 됐다.

최종선 의원도 건설소방위원으로 배정돼 송대수 위원장과 함께 도의회내 지역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등 지역출신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김종철 전남도의회 의장(1선거구)

먼저 전국 최다선과 의장 당선 영광을 주신 시민들께 모든 영광을 바치겠습니다. 2012년 세계박람회 유치와 수산경기 침체에 실의에 빠진 수산업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송대수 전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장(2선거구)

전문적인 식견을 가지고 현장에서 의정활동을 펼칠 것입니다. 특히 현장조사를 통해 문제가 발견될 경우 시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지역을 위한 일에도 열심히 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일용 경제문화관광·운영·예결위원(3선거구)

서부권중심의 도정을 균형도정이 되도록 견제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관광레저도시 여수시가 남해안의 중심도시가 되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하겠습니다.

최종선 건설소방위원(4선거구)

박람회 유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필요한 것이 지역내 SOC사업의 확충입니다. SOC사업 예산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합리적인 의정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