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자 “불똥 튈라” 몸조심
입지자 “불똥 튈라” 몸조심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6.04.2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사무총장 4억 수수 파장
5.31지방선거를 40여일 앞두고 터진 '민주당 조재환 사무총장의 4억원 수수 파문'으로 지역내 입지자들이 전전긍긍하고 있다.

특히 광주·전남지역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타던 민주당 후보들은 이번 사태가 선거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으며 열린우리당과 민주노동당 후보들은 공세의 고삐를 늦추지 않고 있다.

우리·민노 “돈공천의혹 사실로 확인”

열린우리당 광주시당은 21일 논평을 내고 "그동안 언론에서 꾸준히 제기돼 왔던 민주당의 공천의혹이 사실로 판명됐다"며 "민주당에서 자행되고 있는 범법행위를 근절시킬 수 있는 유일한 길은 5.31 지방선거에서 부패한 민주당 지방권력을 교체하는 것이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 광주시당도 논평을 내고 "민주당이 돈다발로 정치를 사고파는 제2의 '차떼기 정당'임을 보여준 경악스러운 사건이다"며 "더욱이 한화갑 대표가 '민주당 죽이기'라고 주장하는 것은 도둑이 매를 드는 적반하장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은 '돈 공천' 파문을 '민주당 죽이기'로 규정하는 한편 이번 사태의 파문이 민주당 상승세에 찬물을 끼얹지 않을까 전정긍긍하고 있다.

민주 “민주당 죽이기” 선거여파 ‘촉각’

민주당 전남도당 관계자는 "공정한 여론조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해 왔는데 선거 중반 악재가 터져 몹시 당황스럽다"며 "이번 사태를 광주·전남지역 전체 공천과정으로 확대해석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그런가하면 민주당 공천에 탈락한 후보들은 이번 사태를 공천반발의 명분으로 삼고 공세의 수위를 높일 태세여서 지방선거의 또 다른 변수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동안 광주·전남지역에서 제기되고 있는 공천장사 의혹에 대해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