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당비대납 사건 법정 다툼 가나
민주당 당비대납 사건 법정 다툼 가나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6.04.0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장,5일 전 도의원 명예훼손 '검찰 고소'
김충석 여수시장과 N모 전 도의원 사이의 당비대납 등 사건과 관련해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당사자들간 진실공방이 법정까지 갈 전망이다. 

김 시장은 지난5일 N씨가 최근 기자회견문을 통해 자신과 관련된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출판물에 의한 명예 훼손과 공직선거 및 선거부정 방지법' 위반 혐의로 광주지검 순천지청에 고소했다.

김 시장은 이날 제출한 소장에서 "민주당원 입당 원서를 받는 과정에서 당비를 대납해 달라고 부탁하거나 지시한 사실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N씨가 나의 지시를 받고 당원들의 당비를 대납한 것처럼 작성한 기자회견문을 배포해 자신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김 시장은 또 "N씨의 이러한 행위는 민주당 경선에서 나에게 불이익을 줄 의도로 보인다"면서 "철저한 조사를 통해 위법사실이 드러나면 엄벌에 처해 달라"고 요구했다.

앞서 N씨는 지난달 31일 ‘김충석 시장의 기자회견에 대한 진실’이란 회견문을 통해 “김 시장과 자신은 수년전부터 신뢰하고 존경하는 사이였다”면서 “이번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도 김 시장이 재선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직접 요청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문제가 되고 있는 입당원서도 지인을 통해서 받은 적이 있다”며 “특히 시민아파트 재건축사업에 대해서는 김 시장과 수차례 면담을 갖고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덧 붙였다.

 N씨가 기자회견을 갖기 며칠전에 김 시장은 지난달 22일 시장실에서 긴급기자간담회를 갖고 “N씨와는 잘 모르는 사이이며 시민아파트 문제로 면담을 가진 사실은 있지만 도움을 준적은 전혀 없었다”며 N씨와 관련설을 전면 부인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