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래시장 소방통로 확보훈련 실시
재래시장 소방통로 확보훈련 실시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6.02.17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서·경찰서·여수시 17일 서시장서 합동훈련 실시
불법 주정차 지도단속 소방통로 출동장애요인 제거
   
▲ 3개기관 합동으로 진행된 소방통록 확보 합동훈련에서 비좁은 시장통을 소방차가 어렵게 진입하고 있다.
화재발생시 대량 피해가 발생하는 재래시장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소방통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다.

여수소방서는 17일 오후 2시 화재발생시 많은 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재래시장에서 여수시·경찰서·소방서 등 3개 기관합동으로 출동장애요인을 제거하기 위해 소방통로 확보훈련을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시장주변에서 지정 구역 이외의 좌판과 차광막 설치행위, 소방도로에 불법 주·정차 차량 등 소방차의 통행을 방해하는 시설에 대해 중점적인 지도단속을 펼쳤다.

또한 소방차 통행로의 중요성을 알리는 가두방송과 주차질서 계도와 함께 홍보전단을 배포하고 화재, 구조, 구급 등 각종 사고 상황에 신속한 출동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협조도 당부했다.

훈련에 참가한 유관기관들은 앞으로도 합동으로 화재 등 재난사고 대비 소방차 등 긴급차량 통행로 확보를 위해불법 주․정차 및 현장활동 장애물 제거조치 등 단속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대구 서문시장 화재사고의 교훈과 같이 시장에 대한 구조적 취약성과 안전시설의 유지관리 소홀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사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