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매일]여수‘업그레이드 시정혁신운동’ 성과
[호남매일]여수‘업그레이드 시정혁신운동’ 성과
  • 남해안신문
  • 승인 2005.12.1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행정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민에게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Up-Grade 시정혁신운동’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13일 여수시에 따르면 시정혁신운동으로 사무혁신, 행정비용절감, 공무원 행동·의식개혁운동 등 3대 분야 13개 자체혁신과제를 선정, 적극 추진했으며 ▲반복적인 업무에 대해 표준화·전문화를 위한 사무처리 절차와 기준, 방법 등을 정한 직무편람 발간 ▲공무원증을 이용한 목걸이식 명찰 제작 이용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공직자 혁신 워크숍 ▲시 홈페이지 혁신공유방 신설 ▲포토개비넷 운영 ▲혁신 길라잡이 10훈 제작 ▲혁신마일리지 제도 운영 등이 시가 추진한 혁신 우수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혁신활동 확산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도입한 혁신마일지 제도 운영에 있어서는 혁신 우수부서에 대해 포상금을 지급함으로써 참여도를 높여나가기로 했으며, 혁신 마일리지의 점수를 관리해 혁신 우수부서 포상, 혁신 선도자 해외 연수, 기타 각종 인센티브 자료로 활용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혁신우수부서로 총무과, 세무과, 혁신분권기획단, 사회지도과를, 혁신활동 참여율 우수부서로는 국동, 기술보급과, 산단지원과, 중앙동을 각각 선정하고 50만원~25만원의 포상을 지급했다.

/여수=김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