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주)대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정송호 기자
  • 승인 2005.10.14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철강제품 이송·상하차 업체
한국산업안전공단 여수지도원(원장 주종대)은 14일 (주)대진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서(KOSHA 18001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여했다.

(주)대진은 광양시 금호동에 위치해 포스코 철강제품 이송 및 크레인 상하차작업을 수행하는 업체로 지난해 11월 안전공단에 KOSHA 18001 인증을 신청했다.

KOSHA 18001인증을 사업장 실태분석평가, 인증평가, 인증결정위원회 심의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지난달 26일 수여됐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한국산업안전공단 이우봉 기술이사는 “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노력과 실천을 통한 보다 완벽한 시스템 운영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받은 KOSHA 18001 인증을 받은 (주)대진은 향후 노사간 화합과 신뢰 구축을 통해 포스코 외주 파트너사를 선도하는 기업문화를 구축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한편 KOSHA 18001인증제도는 영국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의 BS8800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규격 등 선진국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장 자율안전관리기법을 참조하여 우리나라 실정에 적합하도록 한국산업공단에서 개발, 적용하고 있는 사업장 자율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지원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