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고난이 내일의 행복”
“오늘의 고난이 내일의 행복”
  • 박태환 기자
  • 승인 2005.06.25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기업탐방 9] 한국계장서비스
   
▲ 양해룡 대표
한국계장서비스는 지역에서 유일한 계기장치 설비ㆍ보수를 전문으로 하는 지역업체이다. 보다 쉽게 말하자면 중량기를 유지ㆍ보수ㆍ수리 전문 기업으로 트럭 스케일부터 포장지까지 무게를 다는 업체이다.

한국계장서비스는 전무하던 계장 설비 보수업을 지역에서 최초로 시도한 계장부분을 선도하는 업체이다.

안산동 KBC 방송국 뒤편에 자리한 한국계장서비스를 찾았다. 직원들이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업체의 보수작업과 때를 맞춰 쉴새없이 작업을 하고 있다.

사무실에 들어서니 양해룡 대표와 한은숙 대리가 정담을 나누면서 활짝 웃으며 반갑게 맞이한다. 사무실에는 수석과 서예 작품들이 즐비하여 일반적인 사무실 느낌보다 예술인의 공간을 연상하게 해 정겨운 사업장이란 느낌이다.

중량기 제작ㆍ유지ㆍ보수업의 선도업체

한국계장서비스는 여수가 고향인 양해룡 대표가 LG화학에서 16년간을 근무하다 1993년 회사를 창립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다.

양 대표는 공고를 나와 상경하여 주경야독(晝耕夜讀)하여 전문대학을 다니기도 하였으며, 현재 계량(전기ㆍ기계)ㆍ전자기사 자격증을 가지는 등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경영인이다. 또한 틈틈이 한국현대미술협회의 서예부분 추천작가로 취미활동도 왕성히 펼치고 있다.

양해룡 대표는 “오늘의 고난이 내일의 행복이다”는 아버지의 가르침에 따라 “낙재기중(樂在其中) - 그 가운데 즐거움을 찾아라”는 철학으로 삶을 영위해 가고 있다.

양 대표는 안전제일, 화합과 협동, 창의성 등을 경영 이념으로 삼고 직원들과 이익을 함께 나누는 ‘나눔의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계장서비스는 현재 GS 칼텍스정유(주)ㆍ(주)LG화학ㆍLG석유화학(주)ㆍ호남석유화학(주)ㆍ금호석유화학(주)ㆍ한화석유화학(주)ㆍ금호석유화학(주)ㆍ남해화학(주)ㆍ제일모직(주)ㆍ(주)남동발전처 등 여수산단에 입주한 거의 모든 업체들의 협력업체이기도 하다.

지역 유일한 계기 점검 조정업체 전문기술인력 보유

한국계장서비스의 주요 업종을 보면 TRUCK SCALEㆍHOPPER SCALEㆍPACKER SCALE 등 중량기 제작 유지보수 및 검교정, PD METERㆍROTA METER 등 유량계 유지보수 및 검교정, CONTROL V/V 및 SAFETY V/V 보수, 각종 INSTRUMENT 조정 및 보수 등이다.

이와 함께 CONTROL PANEL 설계제작 설치 시운전, 계전 자동화 SYSTEM 설계제작 설치 시운전, 계전ㆍ계량 SYSTEM 관련기기 및 PART 납품, 계전 관련 국가 공인기관 검교정 대행, 계전 관련 각종 공사 시행 등을 하고 있으며, 질량ㆍ압력 등에 있어 국가 검교정 기관으로 지정을 준비 중에 있다.

한편, 양해룡 대표는 “건설노조 등으로 인해 기업체들의 신증설 등 투자가 위축되고 중국 등 해외로 투자방향을 돌리는 상황이 안타깝다”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여수산단 입주기업들의 투자 확대 및 여수산단 입주업체와 협력업체 그리고 건설노조 간의 상호 협력이 필수적이다”고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