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하반기 정기인사 무기한 연기
여수시 하반기 정기인사 무기한 연기
  • 박상현 기자
  • 승인 2004.08.0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급 이상 공로연수 대상자 신청 안해

공로연수란?

행정자치부장관 또는 시·도지사가 퇴직예정자의 사회적응 준비와 기관의 원활한 인사운영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공무원임용령등의 규정에 의거 1년이내의 정년퇴직예정자를 대상으로 공로연수계획을 수립·시행할 수 있다.

퇴직일 1년전에 공로연수를 신청하는 것이 통상의 관례로 퇴직일 1년전에는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야 하고 6개월 전에는 해당 지자체가 직권으로 공로연수를 보낼 수 있다.

여수시 하반기 정기인사가 오는 7일로 예정된 가운데 고위 공직자의 공로연수 미루기 등으로 정기인사가 예정보다 늦어질 전망이다.

현재 공로연수 대상자는 5급 이상인 경우 45년 상반기 출생자, 6급 이하인 경우 48년 상반기 출생자들로 총 15명이다, 이중 6급이하인 11명인 모두 공로연수를 신청한 상태며 5급 이상인 4명이 공로연수 신청을 미루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공노조 홈페이지에는 조합원이라는 이름으로 "공로연수 이 부분이 문제가 있을까" 라며 인사가 늦어지고 있는 배경에 공로연수가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으며 집행부에서도 이 문제로 인해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여수시와 공노조는 지난 2003년 단체협의를 통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두 차례의 정기인사를 단행하고 그 시기를 상반기 2월 7일 하반기는 8월 7일 이내에 실시키로 합의했다.

그러나 하반기 정기인사를 닷새 앞둔 2일 현재 인사와 관련한 어떠한 공고도 나오지 않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