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환경의 개혁적 변화 위해 필요”
“공직환경의 개혁적 변화 위해 필요”
  • 박상현 기자
  • 승인 2004.04.0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공노조 인사문제 공개질의 회신보내
공노조 12일 운영위 열어 공식입장 밝힐 듯
최근 인사와 관련해 공노조가 6개 항에 대한 공개질의를 보낸 가운데 시가 답변을 공노조에 보냈다. 공노조는 12일 집행부 답변에 대한 입장을 밝힐 것으로 알려져 인사에 따른 공방이 어떻게 결정이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가 공노조에 보낸 답변서에 따르면 전보제한 해제에 대해 도서 근무자의 잦은 전보로 인한 일선행정의 업무공백과 행정능률이 저하된다는 도시지역의 여론 및 승진후보자 명부순, 여성공무원 배려 등 종합적인 요건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시는 또 일부 직렬 특혜 시비에 대해 “우수 전문인력의 공직진출 기회 보장과 공직환경의 개혁적 발전을 위한 인사로 앞으로 더 확대할 예정이다”고 말해 이에 따른 논란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일부 부서 직원들의 특혜시비에 대해서도 “비서실 담당의 경우 동일직급의 다른 직원들과 비교해 볼 때 민원봉사과 민원봉사담당 보직을 특별히 우대했다고 볼 수 없으며 의회사무국 직원의 인사는 지방자치법에 따른 것으로 빈번한 인사로 인한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답변했다.
또 총무과 직원 승진에 대해서도 “최근 2년간의 6급 승진 소요기간이 평균 12년 3개월로 인사실무자의 12년 11개월은 타 직원에 비해 빠르다고 볼 수 없으며 승진부적격 사유가 없는데도 단순한 인사실무자라는 이유로 역차별을 줄 수 없다”고 답했다.
특히 부정부패 연루 직원 승진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의 조사를 받았다고 해서 죄가 성립한 것으로 간주해 승진기회를 박탈 등 당사자에게 직접적인 피해를 줄 수는 없다”고 전해 공노조와의 마찰이 일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수산직 담당직무대리의 승진 누락은 하반기 수산6급에 공로연수 대상자가 있어 자연적으로 해결이 될 것”이며 “세무직 본청 전입에 따른 동사무소 인력난은 특별 및 공개채용을 통해 충원하겠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