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지난해 건설교통 관련 민원 최다
여수시,지난해 건설교통 관련 민원 최다
  • 김종호 기자
  • 승인 2004.01.28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여수시민들이 여수시홈페이지 등에 접수한 민원 가운데 건설교통관련 민원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수시에 따르면 시민고충 상담창구로 운영하고있는 민원정책실에 접수된 민원을 자체분석한 결과 지난해안 여수시홈페이지 직접 방문과 전화 등을 통해 접수된 민원은 총 2천182건에 달했다.
이 가운데 건설교통분야에 접수된 민원이 1천193건으로 전체민원의 55%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건설교통 관련 민원 중 467건이 교통관련 사항으로 버스노선 조정(142건)과 주정차단속(113건), 대중교통 이용불편신고(100건)가 가장 많았다.
또 도로관련 민원은 386건이 접수돼 주로 도로정비(213건)와 노점상 및 노상적치물 단속(43건), 가로등 및 보안등 관련(39건)사항에 대한 시민 불만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분기별로 가장 많은 민원으로 1/4분기 경우 2010세계박람회유치실패에 따른 각종 건의와 서시장환경개선사업에 따른 영세상인들의 집단민원, 버스교통카드제 도입과 노선조정 및 요금인상과 관련한 민원이 가장 많이 제기됐다.
2/4분기는 코리아텐더 농구단 정상화와 야간 운동을 즐기는 시민들의 공원과 체육시설 이용불편에 대한 불만, 각종 공사에 따른 소음과 피해에 대한 항의가 많았다.
특히 3/4분기는 태풍 “매미”로 인한 피해보상과 복구관련 민원이 폭주했고 특히 외부 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적인 영향에 따라 폭발적으로 증가한 인라인스케이트 동회회원들의 전용공간 확충 요구 민원이 줄을 이었다.
4/4분기에는 노인전문요양시설과 관련한 집단민원과 재건축공사가 진행중인 아파트 거주민들의 집단민원이 빈발했던 것으로 분석 됐다.
여수시 관계자는 “지난해 접수된 민원 중 미해결되었거나 현재 추진중인 사항에 대해 완결될때까지 집중관리를 하고 있다"며"민원 제기자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시민의 미담사례에 대해서는 적극 홍보하고 칭찬해 이미지 제고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