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민주당 경선 '상무위원회'서 결정키로
여수 민주당 경선 '상무위원회'서 결정키로
  • 김종호 기자
  • 승인 2004.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부 후보자들 지구당 결정 강력 반발
민주당 여수지구당은 19일, 기자회견을 갖고 후보자 추천방식을 국민참여경선과 전당원경선,여론조사 중 지구당 상무위원회에서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일부 타 지역 지구당에서 여론조사를 후보자 선출방식을 택하고 있고 여수지역 경선 입후보자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아 선출 방식에 따른 논란이 예상된다.

이날 김충조 의원이 위원장직에 사퇴함에 따라 추상은 위원장 직무대행과 일부 당직자들은 오후 2시 여수시청 1청사 브리핑 룸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국민참여경선 등 3가지 경선방식을 지구당 상무위원회에서 민주적으로 결정할 것"이라며"경선비용은 후보자가 공동으로 부담토록 하겠다." 밝혔다.

이들은 또 "상향식 공천제도의 기본 틀을 지키기 위해 투명한 절차 확보,최선의 인물 선택,경선 부작용 극소화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총선승리로 원내 1당이 되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정치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추상은 직무대행은 "경선방식은 중앙당에서 밝힌 3가지 안을 가지고 상무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된다"며" 입후보자들의 의견을 받지 않고 결정 하게된다"고 밝혔다.

이에반해 경선선출 방식을 현 상무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될 경우 현직 의원이 상대 후보 보다 프리미엄을 입게 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특히 경선 방식을 놓고 지구당 상무위원회에서는 경선방식 결정에 대해 경선 후보자들의 의견을 받지 않기로 밝혀 경선 후보자들의 극한 반발이 예상된다.

민주당 경선 후보자인 정은섭 변호사는"타 지역이나 중앙당에서 조차 기득권을 포기하고 여론조사 방식을 채택 할 계획이다"며"여수지구당에서만 기득권을 버리지 않는 이같은 행태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다. 다른 후보자의 경우도"상무위원회에서 결정할 경우 기득권을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다"며"후보자들의 의견을 모아 경선 추천 방식을 투명하게 채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