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정신
"남해안권 발전의 씨알이 되고자 한다"

독자 중심 신문을 지향하고 있는 남해안신문이 정론직필(正論直筆)의 지역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여 주신 독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본지는 지방화 시대에 지역지로서 본분을 잊지 않고 여수를 중심으로 한 남해안권의 발전에 씨알이 되고자 합니다.

오직 진실만을 추구하겠습니다.

지역 현안에 대해서는 귀를 열어 듣고 가슴으로 판단하고 바르게 보도하는데 심혈을 다하겠습니다. 대안 제시에도 노력하고 석학들의 의견도 달게 수용하고 전하겠습니다. 불편부당한 ‘오피니언 리더’의 의견도 채워 가겠습니다

잘못된 정책, 잘못된 관행에 대해서는 따끔한 비판을 가하고 대안을 찾아 나가도록 독려할 것입니다.

지역의 주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생동감 넘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하여 독자들의 의견도 가감 없이 지면에 반영하겠습니다.

현장에는 진실이 있습니다. 언론의 중책은 진실을 담보해야 합니다. 가짜뉴스가 판치고 있는 이즈음, 올바른 자세로 진실을 보도할 때 언론의 생명을 유지하고 독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발로 뛰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힘과 권력과 결탁하지 않겠습니다. 부당한 외압에 당당히 맞설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재정적 압박으로 곡필을 하는 신문이 되지 않겠습니다. 오직 진실만을 보도하는 정직한 신문이 되겠습니다.

독자의 비판도 겸허하게 받아들이고 잘못은 고쳐가겠습니다. 독자가 주인이 되는 신문이 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안녕을 기원합니다.

남해안신문 대표 강대인